인천공단소방서,“화재진압 유공 의인 4명 표창 수여”

김원년 | 기사입력 2020/11/16 [16:31]

인천공단소방서,“화재진압 유공 의인 4명 표창 수여”

김원년 | 입력 : 2020/11/16 [16:31]

인천공단소방서는 화재현장에서 초기 소화활동으로 귀중한 생명을 지키고 재산을 보호하는데 기여한 민간 유공자 4명에게 화재진압 유공 표창 수여식을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 인천공단소방서는 화재현장에서 초기 소화활동으로 귀중한 생명을 지키는데 기여한 민간유공자 4명에게 화재진압 유공 표창 수여식을 가졌다. 사진제공=인천공단소방서  © 아파트패밀리뉴스


이날 유공자는 화재 발생 아파트 관리사무소 직원인 김진원(60대 남)씨, 김미종(60대 남)씨, 류정희(40대 남)씨, 황희재(20대 남)씨로 지난 10일 오전 11시 34분 남동구 논현동에 위치한 아파트에서 화재가 발생한 것을 방재실 자동화재탐지설비에서 최초 인지 후 신속히 화재 발생층으로 이동하여 각 세대 내 화재 발생 여부를 확인했다.


또한 소화기를 사용하여 화재를 진압함과 동시에 다른 세대 주민의 대피를 유도하여 자칫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화재를 초기에 막을 수 있었다.


이에 소방서는 김진원 씨 등 4명에 대해 화재 초기 진화로 재산피해를 줄이는데 솔선수범한 공로를 인정해 화재진압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김준태 공단소방서장은 "이번 화재는 초기 소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준 사례이다”며, “위험을 무릅쓰고 적극적인 대처로 인명‧재산 피해 최소화에 노력해 준 의인 4명의 용기 있는 행동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안동 관광지 알고 보니 영화 촬영 명소
1/10